더맘마뉴스

>>더맘마뉴스
더맘마뉴스2021-02-18T11:32:56+09:00

더맘마, 기술신용평가 'T3' 등급 획득

작성일
2022-06-07 14:18
동네마트 O2O 앱 'MaZa(마자)' 운영, 생활밀착·지역상생 플랫폼 자리매김

유통 IT 기업 더맘마(대표 김민수)는 한국기업데이터평가(KED) 기술신용평가(Tech Credit Bureau, TCB)에서 'T3' 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TCB는 기술사업역량과 기술경쟁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평가등급을 매기는 것이다. 평가 등급은 가장 높은 'T1'부터 최하인 'T10'까지 총 10개로 구분된다.

더맘마는 전체 등급 중 최상위급인 T3 등급을 획득했다. 해당 등급은 혁신 기술과 역량을 보유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등급이다. 코스닥 기술 특례상장 조건에도 부합한다.

더맘마는 동네마트 O2O 앱 '맘마먹자'와 'MaZa(마자)' 등을 운영하며 생활 밀착·지역 상생 플랫폼으로서 인지도와 파급력을 높여 왔다. 리테일테크 분야에서도 다양한 연구와 제품 사업화를 통해 관련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전자가격표시기(ESL)는 동네 마트 현대화를 이끌 아이템이자 더맘마 미래 먹거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ESL 솔루션은 판매관리시스템(POS)에 입력된 상품정보를 실시간 태그(Tag)에 반영한다. 국내 최초로 매장 내 상품 위치값 매칭 기능까지 탑재했다.

더맘마는 해당 ESL 솔루션을 우선 직영 맘마마트 천안점에 전면 적용했다.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한국마트협회에 소속된 전국 6만여 마트협회 회원사에도 자체 개발 ESL 독점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

ESL 외에도 더맘마는 인공지능(AI) 무인계산대, 재고 관리 로봇 등 다양한 리테일테크 아이템을 사업화 목표로 연구하며 명실상부 테크 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더맘마 관계자는 "T3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도 해당하는 만큼 내년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더맘마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고 말했다.

더맘마는 내년 초 4000억원 밸류에이션을 목표로 시리즈C 라운드 투자 유치를 준비하고 있다. 내년 하반기에는 코스닥 IPO를 완료하는 게 목표다. 이를 위해 더맘마는 앞서 미래에셋증권과 상장 주관 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