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맘마뉴스

>>더맘마뉴스
더맘마뉴스2021-02-18T11:32:56+09:00

호텔엔조이 "'숙박대전' 본인인증 미리 하고 즉시 할인 받으세요"

작성일
2022-06-07 14:06
사전 인증 시작…9일부터 국내숙소 최대 3만원 할인권 1인1매 지급
호텔엔조이 자체 이벤트 병행…신규회원 20만원 쿠폰팩 증정

메이트아이(대표 강경원·김민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사전 본인인증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메이트아이는 동네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와 'MaZa'(마자) 등을 운영하는 더맘마의 자회사로 숙박 예약 앱 '호텔엔조이'를 운영하고 있다.

숙박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정부 지원 프로젝트다.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숙박·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에서 전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다.

호텔엔조이 같은 국내 온라인여행사(OTA)를 통해 국내 숙박시설을 예약하고 이용하는 국민에게 1인당 2~3만원 할인 쿠폰 1장을 지원한다. 숙박비 총 금액이 7만원을 초과하면 3만원 할인권을, 7만원 이하면 2만원 할인권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올해 숙박대전 기간은 이달 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다. 이 기간 내에만 쿠폰 다운로드와 쿠폰 적용 예약, 입실이 가능하다. 본인인증은 이날부터 가능하지만 할인쿠폰 다운로드와 적용은 9일부터 된다.

할인쿠폰은 호텔엔조이 홈페이지나 앱에서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발급된다. 발급 후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 가능하다. 쿠폰을 받은 후 '숙박대전' 스티커가 붙은 숙소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해 예약하면서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숙박대전 대상 숙소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호텔엔조이와 제휴한 숙소 대부분이 해당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기간 동안 한 사람이 할인쿠폰 1장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때문에 숙박대전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쿠폰 다운로드에 앞서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 다만 가구당 할인쿠폰 다운로드 횟수엔 제한이 없다. 4인 가족이 각자 본인인증 완료 후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 총 4회 숙박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숙박대전 주최측은 사전인증 완료자를 대상으로 LG 그램 노트북과 다이슨 에어랩, 무선 이어폰,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을 지급하는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 호텔엔조이는 성공적인 숙박대전 개최를 위해 별도의 자체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규가입자에게 20만원 상당 쿠폰팩을 제공한다. 이 쿠폰들은 숙박대전 대상 숙소가 아닌 곳에도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