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맘마뉴스

>>더맘마뉴스
더맘마뉴스2021-02-18T11:32:56+09:00

동네마트 배송 더맘마,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

작성일
2021-02-18 18:50

KB증권, IBK기업은행 등으로부터 151억 원 규모





마트 거점배송으로 물류업계에 새바람을 불러오고 있는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151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더맘마는 중소기업진흥공단, KB증권, KB증권-UTC인베스트먼트, IBK기업은행, 포스코기술투자, SB인베스트먼트, SB파트너스, HB인베스트먼트, 티인베스트먼트 등 9곳의 투자사로부터 총 151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더맘마의 총 누적 투자액은 203억 원이다,

무엇보다 이번 투자 유치가 더 큰 의미를 갖는 점은 메이저 투자사인 KB증권과 IBK 기업은행, 포스코기술투자 등은 물론 정부 운영사인 중소기업진흥공단도 참여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김민수 더맘마 대표는 “더맘마는 동네마트 신선식품 장보기 서비스라는 혁신을 통해 기업의 규모나 임직원의 숫자 등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올해는 수도권에 국한됐던 현재의 배달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의 최종 목표는 4,000억 매출 달성으로 이를 통해 전국 신선식품 식자재플랫폼 1등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의 말대로 더맘마는 향후 IT기업으로서의 근간을 공고히 하면서도 미래 먹거리 개척을 위한 신사업 영역 등 4차산업혁명에 발맞춘 다채로운 사업 영역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무인 POS 개발을 통한 테크화, 소비트렌드 빅데이터 축적, 핀테크 기술 연동 등을 기반으로 더욱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다는 것이 더맘마의 장기적인 계획이다.

이미 200억 원이 투자를 유치할 정도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더맘마. 그들의 성장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