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맘마뉴스

>>더맘마뉴스
더맘마뉴스2021-02-18T11:32:56+09:00

더맘마, 공공배달앱 발전 위해 나서

작성일
2021-02-18 18:51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인 ‘맘마먹자’를 운영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경기도지역의 공공배달앱인 ‘배달특급’을 론칭한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범수도권적인 공공배달앱 운영 협의체를 구성, 이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권익 향상과 관련한 사항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민수 더맘마 대표는 “지금이야말로 높은 수수료로 민간에게 부담을 주는 배달앱에서 벗어나, 모두에게 바람직한 배달앱이 필요한 시기”면서 “이번 협약으로 더맘마는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불편을 줄인 동네마트 배달앱으로 한 걸음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각 시장의 환경이 다른 만큼 사업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위기에 대응하는 협의체 구성이 우선”이라면서 “협의체를 통해 공공배달앱 시장을 보다 안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맘마는 동네마트 장보기 전용 배달앱인 ‘맘마먹자’를 통해 전국에 있는 중소형 식자재마트들과 가맹을 맺고 소비자들에게 ‘비대면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0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대상’에서 기재부 장관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